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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군인들이 벌벌떠는 유격장 PT 체조의 정체
 글쓴이 : 진시황의후예
조회 : 1,522   추천 : 0   비추천 : 0  

 

군필자라면 절대로 잊을 수 없는것이 바로 P.T 체조입니다. 보통 유격장에서 코스를 타기 전 몸의 긴장된 근육과 관절을 풀어주기 위해 P.T체조를 실시하는데 사실 어떠한 코스를 가더라도 8번 아니면 11번 체조를 하게 됩니다. 유격 훈련의 50%는 이 PT체조와 함께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 P.T 체조는 유격 시작과 함께 가장 먼저 배우게 됩니다. 조교 한 명이 시범을 보인 이후 실습하는 식으로 몸에 익히게 한 이후 계속해서 하게 됩니다.

 

 

그리고 P.T 체조를 할때 가장 중요한 점은 절대로 마지막 반복구호를 외치면 안 됩니다. 자신이 추가적으로 끌려나갈수도 있고 P.T체조를 받는 모든 인원들이 모두 원망의 눈빛으로 쳐다보게 됩니다. 만약 P.T체조 중에 마지막 반복구호를 잊어버렸다면 차라리 립싱크를 하는게 좋습니다.

 

 

죽도록 하기 싫은 P.T체조이지만 유격 훈련에 앞서 P.T체조를 반드시 해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유격 훈련을 받다가 몸이 경직되어 큰 부상을 입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PT는 Physical Training의 약자로 원래는 미 육군에서 채용한 체력단련 체계입니다. 모든 군인들이 벌벌떠는 유격장 P.T 체조의 종류와 난이도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죽도록 하기 싫은 P.T체조이지만 유격 훈련에 앞서 P.T체조를 반드시 해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유격 훈련을 받다가 몸이 경직되어 큰 부상을 입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PT는 Physical Training의 약자로 원래는 미 육군에서 채용한 체력단련 체계입니다. 모든 군인들이 벌벌떠는 유격장 P.T 체조의 종류와 난이도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높이뛰기

난이도 ★☆☆☆☆

가장 유명한 PT체조 중 하나입니다. 자세유지가 힘든거지 정작 체조 자체는 어렵지 않습니다. 그래서 PT 1번은 거의 안 시킨다고 보시면 됩니다.


 

  2  굽혀닿기

난이도 ★★☆☆☆

첫번째 구령에 쪼그리며 손을 발 뒤꿈치에 댔다가 두번째 구령에 원래 자세로 돌아오며 세번째, 네번째에도 똑같은 동작을 반복합니다.


  3  엉덩이 올리기

난이도 ★★★☆☆

기본 자세가 엎드려 뻗쳐에서 시작합니다. 정확하게는 몸을 1자로 곧게 핀 상태를 유지해야 하며 시선은 전방을 향합니다. 그리고 첫번째 구령에 엉덩이를 최대한 치켜들며 다리만 앞으로 뜁니다. 이때 다리가 최대한 곧게 펴지게 하는 것이 중요하고 시선은 자신의 발끝을 향하도록 합니다.


  4  쪼그려 뻗히기

난이도 ★★★☆☆

유격장에서 할 때는 그렇게 힘들다는 생각이 안 들지만 사실 대충 해서 그렇지 FM으로 하면 엄청 힘듭니다. 가장 힘들다고 소문난 PT 8번에조차 붙지 않은 악마의 운동이라는 별명이 붙어있습니다. 장점은 소비시간당 최고의 칼로리 소모율을 자랑합니다.


  5  쪼그려 굽히기

난이도 ★★☆☆☆

논산 훈련소에서 아침운동 비슷하게 시키는 경우도 꽤 있으며, 환자들이 주로 하는 PT 2가지 중 한가지입니다.



  6  발벌려 뛰기

난이도 ★★☆☆☆

팔벌려 뛰기로 잘못 알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야전교범에는 발벌려 뛰기라고 나와있습니다. 꼭 유격 때가 아니라도 몸풀기니, 방한체조이니 하면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격장에서도 이 PT 6번을 자주 시키는 편입니다.

모든 군인들이 벌벌떠는 유격장 PT 체조의 정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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