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이슈.유머

카툰/애니

임보라 레깅스
 
박현지 트레이너
BJ 세제로 운동복
 
야옹이작가 레깅

로그인


자동

 회원가입
 아이디/패스워드찾기

연예/스포츠

네티즌포토

최근댓글

 
서울 사는 35세 의사의 38가지 조언
 글쓴이 : [ONE] No.1
조회 : 5,151   추천 : 0   비추천 : 0  


 

1. 다른 사람은 나에게 관심이 없다.

- 어떤 선택을 함에 있어서 다른사람이 어떻게 생각할까는 고민거리가 되지 않는다.







2. 배움은 풍월을 남긴다.

- 과학고 졸업, 포항공대 전자공학, 의학전문대학원을 통해서 전문의로 일하고 있다. 인생을 비효율적으로 살아가고 있다. 하지만 모든 비효율적인 것들도 나에게 도움이 되니 후회하지는 말 것.







3. 세상은 평등하지 않다.

- 유전자가 좋은 사람의 삶의 질이 더 높다. 하지만 인정하면서 노력을 한다. 노력을 하면서 ㅈ같은 상??이 너무 많다. 하지만 상황이 ㅈ같을 때 해야 할 가장 합리적인 선택은 다른 솔루션은 무엇인가?라고 생각하는 것이지 술을 퍼마시는 것이 아니다.







4. 내가 아무리 노력해도 나를 싫어하려고 작정한 사람이 존재한다.

- 아무리 도덕적으로, 아무리 선한 영향력으로 살아도 언제나 어떤 곳에서 참으로 또라이가 존재하며, 항상 나를 비난하며, 항상 질투하며, 항상 나를 엿먹이는 사람들이 어디를 가든 늘 존재한다. 그냥 인정하자. 그 사람들에게 상처받을 필요없다.






5. 인생은 원래 혼자다.

- 결국엔 남는 건 너 자신이다. 언젠가는 너네 가족도 너를 떠날 것이고 너를 버릴 것이고 너의 친구도 너를 배신할 것이고 너의 연인도, 너의 배우자도 너의 자식들도 너를 떠날 것이다. 참으로 네가 의지했던 모든 사람들이 결국 너를 떠날 것이다. 너 자신과 즐겁게 시간을 보낼 줄 알아야 한다.





6. 호구처럼 사는 게 호구로 만드는 사람보다 더 나쁘다.

- 나 자신을 모든 불의와, 모든 나쁨과, 모든 악함으로부터 보호하지 못한 채, 인생을 순간순간 호구로 살아갔던 모든 것이 너는 책임을 회피한 것이다. 어떤 책임인가? 너 자신을 지키고 너의 억울함을 피력하며 너 자신을 변호하는 책임.







7. 고민을 하느니 실패를 해보는 게 낫다.

- 어떤 고민이 있으면 일단 해봐라. 일단 실패를 해야 나중에 그걸 다시는 고민하지 않을 것이다.







8. 공기 좋고 물 좋은 곳에서 사느니 사람들을 더 많이 만날 수 있는 도시에서 지하 단칸방으로 사는 게 낫다.



- 이건 개인적인 나의 생각이다.





9.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사람은 바?? '나'이다.

- 성경에서도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고 나와있다. 자기 몸도 사랑하지 않는데 왜 남을 사랑해야하는가? 자신도 못 사랑하고 자신도 못 지키고 자기 입에 풀칠도 못하는 자는 이웃을 사랑할 의무가 없다. 그래서도 안 되고.





10. 권리 위에 잠자는 자는 보호받지 못한다.

- 자기의 권리를 스스로 주장하지 않는다면 법도, 신도, 국가도, 그 누구도 떠먹여 주지 않는다. 너의 권리는 네가 찾아서 네가 챙겨라





11. 남을 이기적이라고 하는 사람이야말로 제일 이기적인 사람이다.

- 모든 사람은 이기적이다. 원래 그렇다. 근데 그걸 특이한 인간의 어떤 죄악이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 원래 그렇다.







12. 이해가 안가면 외우면 이해가 간다.

- 대학교 전자회로 수업 시간에 교수님이 이해하지 못한다면 그냥 외우라고 하셨다. 한성과학고 1학년에 정석이라는 수학선생님이 그러셨다. 너네가 천재가 아니라면 천재들이 풀어놓은 것을 보고 흉내라도 낼 줄 알면 된다고 하셨다. 그냥 외우면 저절로 이해가 된다.







13. 어떤 것을 결정하고 후회한다는 것은, 그 결정이 맞기 때문에 후회하는 것이다.

- 그 상황에 반드시 그것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기 때문에 그 시기에는 그 결정이야말로 가장 바른 선택이다. 그러므로 후회할 것은 없다.







14. 고속도로 운전하다가 렉카가 보이면 차간 거리를 벌리고 안전운전을 하는 것이 낫다.

- 렉카는 항상 사고다발구역에 위치해 있다.





15. 인맥관리보다 자기계발이 중요하다.

- 내가 잘나면 사람들이 알아서 꼬인다. 내가 쓸모없으면 사람들은 나를 필??로 하지 않는다.







16. 돈을 싫어하는 사람이야말로 돈을 제일 좋아하는 사람이다.

- 돈을 싫다고 하는 사람은 피해라. 무슨 짓을 할지 모르는 사람이다.







17. 진로선택은 부모님을 제외한 모든 사람과 상담해보아라

- 부모님은 나의 건강하기를 궁극적으로 원한다. 그래서 건강하기만 하면 된다고 해서 리스크가 큰 일을 못하게 막는다. 인생을 크게 살고 싶다면 리스크도 껴않으면서 살아야한다. 부모도 결국엔 남이다. 부모는 네 인생을 책임질 필요가 없다.







18. 수학이 어렵다는 학생들에게

- 원래 어렵다. 그냥 해라. 그걸 해야만하는 상황이라면 무조건 해낼 수밖에 없다.







19. 모든 문제의 원인은 자신에게 있다.

- 부모도, 정치인도, 제도도, 그 누구의 잘못보다 ???에게 잘못이 있다. 나에게 잘못이 없다고 할수록 더 큰 문제에 직면하게 되며 시간을 낭비하고 계속 낭비하고 또 낭비하고 낭비하게 된다. 자신을 피나게 훈련시키고 겸손해져라. 결국엔 자업자득이다. 물론 네 잘못만은 아닐 것이다. 그러나 일단 너부터 개선해야 제도를 개선하고 정치를 개선하고 너의 부모같이 살지 않을 거 아닌가.







20. 젊을 때는 돈을 벌지 마라

- 대출을 받고 부모에게 손을 벌려서라도 공부를 해라.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대학을 다니는 짓거리를 하지 말고 어떻게든 돈을 빌려서 대학교 때는 공부만 해라. 젊을 때 번 돈은 푼돈이고 전부 먼지같이 사라지는 안개와 같은 것이다. 공부를 해서 너의 연봉을 높이는 것이 우선이다. 이것이 젊을 때는 도저히 이해가 안 되는 말일 것이다. 그러나 너도 내 나이가 되면 고개를 끄???일 것이다.







21. 돈을 주고서라도 배워라

- 개인교습으로 자기가 부족한 과목이나 분야는 돈을 지불해서라고도 그 지식을 습득해라. 무료로 뭐해주고 하는 것들은 시간 대비 지식의 전달력이 떨어지고 이해도도 떨어지며 모든 것이 비효율적이다. 돈으로 더 나은 사람을 고용해서 너의 지식을 증폭시켜라.









22. 자식에게는 재산보다 교육을 상속해라

- 현재 상속세가 너무 높아서 네가 아무리 자수성가를 해도 세금 때문에 너의 후손들은 가난해질 수밖에 없다. 너의 자식을 위해서 할 수 있는 부모의 최대의 사랑은 질 좋은 교육여건을 제공하는 것이다.







23. 젊을 때는 허세를 부려야한다.

- 겉으로 보이는 게 내면보다 중요하다. 내면도 중요하지만……. 인생을 편하게 살려면 내면보?? 겉으로 눈으로 보이는 것이 중요하다. 허세로 너의 인생을 편하게 사려고 노력해라. 그러나 허세 부릴 상황이 아니라면 이 말은 없었던 걸로 하자.


24. 눈치보고 살기엔 인생이 너무 짧다.

- 저 사람이 어떻게 생각할까? 라고 고민하기엔 너무 짧다. 나는 인생이 그냥 짧은 줄 알았는데 완전 짧습니다. 진짜 여러분이 생각한 것보다 100배 이상으로 짧습니다. 고민하기엔 너무 인생이 짧습니다. 제발 여러분이 끌리는 대로 사십시오.







25. 여러분이 듣는 정보는 정보로서 가치가 상실된 정보다.

- 고급 정보는 여러분의 귀로 들리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알고 있는 정보들은 개나 소나 알고 있는 정보입니다. 재태크와 관련해서 여러분이 무언가에 투자할 때 함부로 투자하지 마십시오. 인생 나락으로 떨어질 수 있습니다. 정말 개쩌는 정??는 어떻게든 자기만 알려고 합니다.







26. 어떤 회사의 주식을 살 때 주의할 점

- 그 회사가 어떤 특허를 가지고 있다고 했을 때 특허가 얼마나 가치가 높은지 얼마나 사람들이 그 특허를 사용하고 있는지를 확인해야한다. 웬만한 특허는 정말 쥐ㅈ만도 못한 특허들입니다. 정말 원천특허중에 사용가치도 높은 특허를 가진 회사의 주식을 사십시오.







27. 과학고를 졸업하고 대략 14년이 흘렀는데 드는 느낀 점

- 도대체 과학고를 왜 졸업해야하는가? 결론부터 말하자면 딱 1가지의 장점은 정말 잘나가는 녀석들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높은 물에서 지내다보니까 그냥 그렇게 사는 게 평범한 것인 줄 알았다는 것이다. 나는 의사 검사 변호사 교수는 나에겐 현재 편하다. 이런 조언을 하는 나도 나른 친구들에 비하면 ㅄ중 상ㅄ이다. 의사라고 잘나가는 의사가 있고 아닌 의사가 있는 것이고……. 하여튼 친구들 중에서도 머리 나쁜 녀석도 많았습니다. 아무튼 별거 없습니다. 여기 과학고 애들도 인간이란 생물체의 한계를 서로들 인정하고 있습니다. 우린 천재들이 아니에요. 그냥 그런 사람이거나 ㅄ인 애들인데도 전문직 된 애들 많습니다. 저희들도 시험 직전에 족보랑 기출문제로 어떻게든 하려고 하고... 시험 끝나면 다 까먹고 그렇습니다. 그 유명한 학교 그 유명한 과의 시험들 별거 없어요. 의외로 경쟁률도 낮고 허수들도 많아요. 유명한 곳에서도 엉뚱한 사람들 많이 옵니다. 도전해보세요. 까짓것 인생 한번인데 도전해보세요.









28. 올라가긴 힘들지만 내려가기는 쉽다.

- 노력에서 도망치면 의외로 쉽게 편하게 살 수 있어요. 여러분이 수저를 바꾸려고 하지 않고 현실안주를 하려면 그냥 포기하세요. 그런데 인생이 짧아서 한번 선택은 만회가 안 됩니다. 유혹이 많겠지만 저는 그래도 어떻게든 노력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포기하고 싶네요.







29. 늙어서는 돈이 없으면 정말 비참해진다.

- 부모도 상속을 자식에게 다해버리면 자식이 부모를 버립니다. 그래서 죽기 직전까지 상속을 전부 안합니다. 이 말은, 아무리 혈연관계여도 돈이 있어야 자식이 부모대우를 해준다는 것입니다. 자식에게조차 재산이라는 미끼로 자식의 보살핌과 관심을 얻어낼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가족이 아닌 남들에게 도움을 받으려면 당연히 돈이 필요한 게 아닌가요? 어르신들이 자존심 버려가며 폐지 줍고 남들이 거들떠보..지도 않을 일을 하면서까지 이를 악물고 일들을 하시는 것을 보면 나이가 들수록 돈의 가치가 상승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0. 쉬운 업종일수록 망합니다.

- 예를 들면, 동전노래방, 인형뽑기방 등등 이런 업종은 망할 수밖에 없습니다. 진입장벽이 없는 업종은 망하는 지름길입니다. 이것은 자유경제시스템의 당연한 원리입니다. 진입하기 어려울수록 '마진의 제로화'라는 늪에 빠지지 않습니다.







31. 인맥과 인간관계에 있어서

- 인맥이라는 것은 서로에게 도움이 되어야합니다. 물질적, 정보, 운동, 등등 서로에게 상생이 되는 모임 이외의 모임은 의미 없습니다. 의미가 없는 모임으로 만나는 사람과는 인맥이 형성되지 않습니다. 의미 없는 만남을 정리하시고 만남보다 중요한 것은 자기가 잘나가고 내가 매력적인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32. 인생은 결국엔 혼자입니다.

- 인간에게는 기대하지 마십시오. 인간이 잘못한 게 아니라 원래 인간은 한계라는 것이 있습니다. 인간이 참으로 별게 아니라는 것을 인정하시고 그 누구도 기대하지 마십시오. 혼자 잘 노는 게 중요합니다. 자신을 사랑해주십시오.







33. 결혼식이냐 vs 장례식이냐

- 만약 결혼식 장례식 둘 중에 하나만을 가야한다면 저는 장례식을 갑니다. 참석의 유무보다 축의금과 부조금이 높은 게 더 중요하다. 참석을 안했어도 참석한 사람보다 돈을 더 많이 송금했다면 오히려 상대방에게 기억에 오래 남습니다.







34. 피부관리

- 아무리 돈이 많고 성공을 해도 피부가 상하면 나이가 들어도 없어 보입니다. 적어도 얼굴 피부관리는 정말 열심히 하셔야합니다.







35. 몸무게관리

- 대부분의 ㅈ같은 병들과 관절염들이 비만으로부터 시??됩니다. 인생을 조금이나마 편하게 살고싶다면 적절한 체중을 유지해주세요.





36. 라이벌이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 여러분에게 롤모델 혹은 라이벌이 없다면 여러분의 현재 위치해 있는 환경은 정말 안 좋은 환경입니다. 스트레스와 압박이 있는 환경은 여러분을 성장시켜줍니다. 여러분이 발전하고 싶은 영역의 1인자를 목표로 하고 여러분이 최고가 되려고 노력해보십시오.







37. 수면은 절대량이 필요합니다.

- 여러분 각자마다 자야할 수면은 반드시 확보해야합니다. 어떻게든 여러분의 불면증과 어긋난 생활패턴을 유발하는 요소들을 없애버리려고 노력하세요. 잠을 안자고 열심히 공부하고 어쩔 수 없이 철야를 하거나 밤을 새야하는 상황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매일마다 악순환이 된다면 여러분은 정말로 힘듭???다. 차라리 깨어있을 때 최선을 다하고 잠을 잘 때 존나 열심히 팍 주무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이 깨어있을 때 낭비한 시간을 수면을 줄여가며 보상받으려고 하지 마십시오.









38. 죽음에 관하여서

- 저희 할머니가 돌아가시기 전에 아버지에게 하신 말씀이 있습니다. "너무 돈돈돈하지 말아라. 내가 죽게 되니 돈 쓸 시간도 없구나"인생무상입니다. 여러분이 그냥 어느정도 살 수만 있다면 너무 돈에 집착을 하지 마세요. 쉽지는 않겠지만 말이죠.
서울 사는 35세 의사의 38가지 조언


추천 : 0


 
 
번호 제   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비추천
5725 짝남 혹은 남친에게 정 떨어지는 순간 폭군쇼군 11-26 3 0 0
5724 중국몽의 뒤늦은 입법 추진 北斗七星 11-26 151 0 0
5723 시험 하루 앞두고 확진자 발생 폭군쇼군 11-26 132 0 0
5722 의대와 치대의 공부량 차이 ManchesterCity 11-26 359 0 0
5721 이혼한 부부 동거시키는 새 예능 ManchesterCity 11-26 346 0 0
5720 멕시코 마약 카르텔의 장비 [ONE] No.1 11-26 463 0 0
5719 요즘 보이스 피싱 수준 폭군쇼군 11-26 471 0 0
5718 어렸을 때는 깊게 이해하지 못했던 나홀로 집에 한 장면 Oneeyedjack 11-26 503 0 0
5717 ESPN 해설진이 본 KBO 심판 SUPERMAGAZINE 11-26 550 0 0
5716 박지성도 피해갈 수 없는 핑계 ManchesterCity 11-26 599 0 0
5715 이상한 검열 기준 SUPERMAGAZINE 11-26 501 0 0
5714 딸년들이 친모를 때려죽인 이유 ONEPIECE 11-26 754 0 0
5713 예의를 중시하는 PT 트레이너 Oneeyedjack 11-26 915 0 0
5712 바둑 천재의 부정행위 폭군쇼군 11-26 633 0 0
5711 우리 아이가 진짜 달라졌어요 용감한형제 11-26 584 0 0
5710 이병헌 결혼 성공적 ONEPIECE 11-26 825 0 0
5709 67년만에 취소된 행사 ManchesterCity 11-26 910 1 0
5708 외국인 사위를 위해 선물을 준비한 한국 장인 [ONE] No.1 11-26 781 0 0
5707 작정하고 어필하는 조권 SUPERMAGAZINE 11-26 800 0 0
5706 편의점 클레임 논란 ONEPIECE 11-26 796 0 0
5705 다음주 개봉하는 대륙의 국뽕영화 HUGOBOSS 11-26 793 0 0
5704 원양어선 선원이 배에서 먹은 음식들 SUPERMAGAZINE 11-26 1087 0 0
5703 꽃이 색을 띠는 이유? 北斗七星 11-26 585 0 0
5702 한국이 해외에 판매한 무기들 北斗七星 11-26 671 0 0
5701 백수 생활이 길어지면 안되는 이유 [色안기부鬼] 11-26 1117 0 0
 1  2  3  4  5  6  7  8  9  10